LG상사 새소식
LG상사, 종로구 LG광화문빌딩으로 본사 이전
작성일 : 2019-02-01 | 조회수 : 6,795

LG상사, 종로구 LG광화문빌딩으로 본사 이전

 

-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종로구 LG광화문빌딩으로… 임직원, 2월 11일부터 광화문 출근

- LG화학 전지사업본부와 사무 공간 서로 맞바꿔… 각 사의 사업적 시너지 확대 기대

 

LG상사는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종로구 LG광화문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한다고 1일 밝혔다.

 

이전 작업은 오는 2월 2일부터 시작해 약 1주일간 진행되며, LG상사 임직원들은 2월 11일부터 LG광화문빌딩으로 출근하게 된다.

 

LG상사의 본사 이전은 LG광화문빌딩에 위치한 LG화학 전지사업본부와 서로 사무 공간을 맞바꾸기로 한 결정에 따른 것이다. 사무 공간이 따로 떨어져 있던 양사의 주요 사업을 각 사별로 한 데 모아 의사결정의 속도를 높이고 시너지를 창출하려는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졌다.

 

LG상사 관계자는 “거의 모든 사업을 해외시장에서 추진하는 LG상사의 사업적 특성과 조직 및 인력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본사 이전은 무리가 없다. 또한 현재 LG광화문빌딩에 있는 물류 자회사인 판토스와의 소통이 보다 원활해지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전지사업본부는 큰 폭의 사업 확대에 따라 투자와 전략 등을 법인 차원에서 논의할 일이 많아져 본사가 있는 여의도 LG트윈타워로 사무 공간을 이전하게 됐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