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새소식
LG상사, 결식아동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지원
작성일 : 2015-04-30 | 조회수 : 17,005

LG상사, 결식아동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지원

- 임직원이 도시락 직접 제작 및 포장… 결식 아동 150명의 성장발달 지원
 - 평일 봉사시간 보장 제도 활용…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이어져
- 매칭그랜트 제도를 통해 회사 차원에서 사회공헌 활동범위 확대 중

LG상사가 결식 아동을 대상으로 도시락 제공을 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들의 성장 발달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이 회사의 임직원들은 2012년 9월부터 급여의 일부를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누적된 기부금 1억 1천여만원을 활용, 지난 해 말부터 150명의 저소득층 가정 아동들에게 주 5회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동료들과 함께 복지관을 방문, 도시락을 직접 만들고 포장한다.

이 회사는 하루 최대 8시간의 봉사시간을 보장해주는 ‘평일 봉사시간 보장제’를 실시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정기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지원하는 것이다. 단순한 기부금 전달이 아닌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연계된 사회공헌활동에 구성원들은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매칭그랜트 제도를 시행 중이다.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도 동시에 기부함으로써 나눔의 영역을 넓히려는 것이다. 매칭그랜트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특히 해외 사업지역의 주민들을 위한 인프라 개선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 LG상사 임직원들이 결식아동들에게 배달할 도시락을 직접 만들고 있다.
이 회사는 하루 최대 8시간의 평일 봉사시간을 보장해 줌으로써 임직원의 봉사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