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새소식
LG상사-자브라, 국내 핸즈프리 통신시장 공략
작성일 : 2006-03-21 | 조회수 : 3,427

■ LG상사-자브라(Jabra), 사업 제휴 체결 후 블루투스 핸즈프리 통신사업 본격화
■ 세계적인 덴마크계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최첨단 무선헤드셋 JX10,
   혁신적인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 BT620s 및 고성능 블루투스 스테레오
   USB 어댑터 A320s 출시

LG상사(대표이사: 금병주)는 21일 세계 최대의 모바일 핸즈프리 제품 브랜드인 자브라(Jabra)와  전략적 사업제휴 협약식을 체결하고, 블루투스 신제품 3종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국내 블루투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무선 헤드셋 3종은 덴마크의 선두 디자인 기업인 Danish deisgn의 수석 디자이너  쟈콥 젠슨(Jacob Jensen Design)이 자브라를 위해 특별 제작한 ‘자브라 JX10’, 혁신적인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 ‘자브라 BT620s’ 및 고성능 블루투스 스테레오 USB 어댑터 ‘자브라 A320s’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덴마크 디자이너 쟈콥 젠슨(Jacob Jensen)이 디자인 한 자브라 JX10은 세련된  실버 메탈 디자인에, 가로 길이 4cm, 총 무게 10g 미만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기능성뿐만 아니라  스타일을 중시한 것이 특징이다.

시장에 출시된 몇 안되는 최소형, 최경량 무선 헤드셋의 하나인  JX10은 착용감을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가벼운 무게에, 안정적인 착용감으로 하루종일 끼고 있 어도 불편하지 않은 것이 강점이다.

“Jabra JX10은 복잡한 최첨단 기능을 내부에 탑재하고도, 외부는 초경량, 초소형으로 제작된 제 품으로 실버 메탈의 세련된 색상과 매력적인 디자인이 강점이다.
자브라는 LG상사와 본격적으로  파트너 관계를 확립하면서 자브라의 대표적인 신제품 JX10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게 된 것 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Henry Tai 부사장은(GN모바일 자브라 아시아태평양 영업 및 마케팅 총 괄) 밝혔다.

“나아가, 올해 무선 음악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소비자들은 자브라 BT620s와 자브라 A320s를 통해 하이-파이(Hi-Fi) 선명한 음질을 즐기면서도 음악과 전화 통화 를 단 하나의 헤드셋만으로 편리하게 해결하여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것에 대한 걱정 없이 음악에  완전히 빠져들 수 있게 될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목걸이형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인 자브라 BT620s는 2개의 정밀한 하이 파이 주파수 스피커가  역동적인 디지털 사운드의 음질을 스테레오로 지원한다.
이 제품은 고급 스테레오용 A2DP (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와 원격 제어용 AVRCP(Audio/Video Remote Control  Profile), 그리고 블루투스 헤드셋 및 핸즈프리 프로파일을 지원하는 휴대폰이나 뮤직 플레이어로 부터 직접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트리밍 오디오 데이터를 수신 및 재생한다. 또한, BT620s는 음악 을 재생하면서 통화도 가능하도록 동시에 2개의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전화가 걸려올 때 음악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며, 좌/우측 스피커에 간편하게 위치한 컨트 롤 버튼을 눌러 음악 청취에서 통화 상태로 바로 전환된다. 
‘자브라A320s’는 블루투스를 탑재 하지 않은 기기를 위한 고성능 블루투스 스테레오 USB 어댑터 이다. USB형태의 이 제품을 기기에 연결하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노트북이나 PC 및 PDA로도 블루투스 기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Bluetooth 2.0 +EDR을 통해 전송 속도를 이전 보다 최고 3배나 빨리 향상시켰다.


‘자브라 JX10’과 ‘자브라 BT620s’는 10m 반경 내에 있는 블루투스 무선 기술이 탑재된 MP3,  PMP, 노트북 PC 및 휴대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핸드셋을 주머니에 넣어놓고 무선으 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어 양손을 자유롭게 쓸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자브라 JX10과 자브 라 BT620s는 시끄러운 주변 환경에 대비하는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사운드 레벨과 품질을 올리는 자동 볼륨 조절 기능, 주변 소음을 현저하게 줄이 고 말소리만 크게 전달해 주는 소음 삭제 기능이 있다.

이에, 시끄러운 사무실이나 교통이 혼잡 한 거리에서 Jabra 헤드셋은 최상의 음질과 음성의 선명도를 보장한다. 또한, 두 헤드셋 모두  USB 충전 케이블과 함께 제공되므로 PC 또는 노트북에서 직접 충전할 수 있다.
LG상사는 이번달부터 ‘자브라 JX10’, ‘자브라 BT620s’ 및 ‘자브라 A320s’와 함께 총 10개 의 제품을 LG 텔레콤 Phone&Fun 상점과, CJ 몰, 인터파크, GS이숍 및 대형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한다. 4월이후로는 전국 이마크, 월마트, 까르푸 등 할인점 및 양판점 등으로 유통 판매망을  다각화 할 예정이다. 

LG상사 조병상 상무는  “유럽, 호주 및 북미에서는 이미 2-3 년전부터 핸드폰, MP3 및 DMB/PMP  등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제품에 블루투스 적용이 증가하면서, 블루투스 헤드셋사용이 증폭했고 현재는 휴대폰 소지자의 70~80%가 사용할 정도로 널리 대중화되었다”며 “2006년까지 국내 시장 규 모가 170만대로 성장할 것이 예상되는 가운데, LG상사는 앞으로 다양한 가격대와 기능을 가진 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블루투스 시장의 30% 시장 점유율을 목표로, 자브라를 국내 최고의  모바일 핸즈프리 브랜드로 성장 시킬 것이다”고 사업의의를 밝혔다.

 

첨부. JX10 제품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