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새소식
LG상사, 야간 산악종주 훈련 실시
작성일 : 2005-06-13 | 조회수 : 3,653

LG상사, 야간 산악종주 훈련 실시

LG상사는 지난해 해병대 전략캠프에 이어 무역부문 전임직원이 참여하는 독종정신 함양 프로젝트 제2탄 ‘야간 산악종주 훈련’을 실시한다.

460여명의 임직원이 6월10일과 17일 1, 2차로 나누어 실시하는 야간 산악종주 훈련은 경상북도 문 경새재에 위치한 주흘산에서 8시간의 일정으로 이루어지고, 15km의 야간 행군과 행군 중간에 실시 되는 4개의 팀워크 다지기 과제해결(2시간)로 구성되어 있다. LG상사는 야간에 이루어지는 산악종주 훈련을 통해 한계상황을 직접 체험하며 인내심과 도전의식 을 고취하고, 과제해결 수행을 통해 경영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함께 공유하고 이를 북돋우고자 한다.

LG상사 대표이사 금병주 사장을 비롯한 230명의 1차 훈련 인원은 6월10일 오후 7시 문경새재 야 외 공연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갔다.

16명씩 14개조로 구성된 훈련인원은 문 경새재 제1관문을 출발하여 칠흙같이 어두운 산길을 렌턴과 팀워크에 의지하며 주홀산주봉 (1,075m)을 등정하고 제2관문을 지나 왕건궁 개선문을 통과하는 것으로 행군을 마무리 지었다.

행군 간 LG상사의 비전 및 경영목표 달성의 결의를 다지며 4번의 과제해결 과정을 수행하고 과제 수행 시간 및 팀워크를 평가하여 3개조를 선발, 해단식 때 금병주 사장이 격려금을 전달했다.

과제해결 과정은 △비전 및 경영목표 공유 △60cm × 60cm의 박스 위에 조원 전원이 올라가는 ‘한배타기’게임 △율동을 일치하여 박수치는 ‘박수’게임 △사격대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병주 사장은 어둡고 비까지 내리는 악천후 속에서 이루어진 훈련임에도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 독종정신을 발휘했기에 완주가 가능했다며 임직원들의 선전을 치하하고 사업환경이 불 리하다고 위축되기 보다는 모두가 다같이 독종정신으로 무장하여 사업계획 달성을 위해 더욱 매진 하자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