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새소식
LG패션 라푸마, 「도전은 색깔로 기억된다」CF 방영
작성일 : 2005-05-31 | 조회수 : 3,993

LG패션 라푸마, 「도전은 색깔로 기억된다」CF 방영

■ 5/31까지 TV CF 방영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고어텍스 팩라이트 재킷, 등산화 등 증정

LG패션(대표:이수호)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www.lafumakorea.co.kr)가 ‘색상’을 주제로 한 TV CF 방영을 지난 4월말 시작했다.

2005년 1월 국내에 선보인 라푸마는 1930년에 프랑스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내 아웃도어 브랜드 중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라푸마는 현재 유럽, 홍콩, 일본 등 전 세계 45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국내에서는 LG패션이 라이선스로 전개하고 있다.

라푸마 -「도전은 색깔로 기억된다」편 Story 「도전은 색깔로 기억된다」편은 안나푸르나와 뱀필드, 모아브를 배경으로 한 여성의 도전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 장소들은 극한 상황을 표현함과 동시에 각각 화이트(안나푸르나 설원)와 그린(뱀필드의 열대우림), 레드(모아브의 절벽)의 색상을 나타낸다.

이번 CF는 이 세 가지 색상을 통해 라푸마의 패션성을 강조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 안나푸르나의 하얀 설원 히말라야 8,000미터 봉우리 중 하나인 안나푸르나의 설원. 한 여성이 눈보라를 헤치며 산을 오른다. 가쁜 숨을 내쉬며 힘겨운 발걸음을 옮긴다. 이를 배경으로 들리는 내레이션은 “지루하게 나를 괴롭히던 안나푸르나의 하얀 설원”.

- 뱀필드의 초록 하늘 하늘에 닿을 듯 높이 솟아있는 열대우림 사이로 한 여성이 트래킹을 하고 있다. 하늘을 올려다보지만 보이는 것은 초록색 나무들 뿐이다. “내 시야를 덮어버린 뱀필드의 초록 하늘” 이라는 내레이션이 들린다. 뱀필드는 1,000년 이상된 고목들이 빽빽하게 들어찬 캐나다 서쪽의 열대우림이다.

-모아브의 붉은 절벽 미국 유타주에 위치한 단층지역이자 기암절벽으로 유명한 모아브. 붉은색의 깎아지른 듯한 절벽을 로프 하나에 의지한 채 한 여성이 오르고 있다. 미끄러져 위험해 보이던 여성은 로프를 지탱해준 볼트(암벽에 박아 놓고 로프를 고정시키는 고리) 덕분에 위기를 모면하고, 다시 절벽을 오른다. 내레이션은 “내 심장을 두드리던 모아브의 붉은 절벽”. 뒤이어 나오는 메인 카피는 “도전은 색깔로 기억된다”이다.

「도전은 색깔로 기억된다」편의 특징 블랙이나 그레이 등 모노톤의 색상을 주로 사용한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와 달리, 라푸마는 오렌지나 그린, 옐로우 등 원색계열의 다양한 색상을 사용한 의류와 액세서리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CF는 이 같은 라푸마의 특징을 ‘색상’이라는 테마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 또한, 눈보라치는 설원과 끝을 알 수 없는 열대우림, 깎아지른 듯한 절벽 등의 배경을 통해 라푸마의 패션성과 더불어 극한 상황도 견딜 수 있는 기능성을 강조하고 있다.

LG패션 광고팀의 이미연 과장은 “라푸마의 특징인 컬러와 기능성을 강조함과 동시에‘도전’ 과 ‘색깔’이라는 컨셉을 통해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하며, “여기서 ‘색깔’은 사람이 과거에 극한 상황에 대해 기억하는 것은 하나의 색깔이라는 ‘기억색(memorial color)’의 의미와 라푸마의 제품이 다른 경쟁사들에 비해 선명하고 밝은 색상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중의적 표현이다.”고 덧붙였다.

TV CF 방영과 함께 이벤트 실시 라푸마는 첫 TV CF 방영을 기념해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5월 31일까지 ‘라푸마 TV CF 방영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푸마 홈페이지(www.lafumakorea.co.kr)를 방문해, 로그인한 후 광고평 게시판에 소감을 쓰면, 추첨을 통해 1등상 1명에게 고어텍스 팩라이트(Goretex Paclite) 재킷을, 2등상 5명에게는 고어텍스 소재 등산화를 증정하는 등 총 111명에게 상품이 제공된다.

라푸마 마케팅 활동 현황 라푸마는 환경친화적인 브랜드 정신을 계승,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지리산 중산리부터 설악산 진부령에 이르는 백두대간을 24구간으로 나누어 1년간 종주하는 ‘백두대간 대종주’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격주 일요일마다 전국 유명산에서 자연 보호 운동인 ‘자연사랑 자연보호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백두대간 대종주’는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의 론칭을 기념하고 산악인과 일반인이 함께 백두대간을 직접 밟으며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고 체험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5월 현재 전체 24구간 중 17구간까지 진행되었으며, 참가 신청은 라푸마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www.lafumakorea.co.kr)에서 할 수 있다.

또한, 지난 5월 21일과 22일 실시된 ‘대통령배 전국 등산대회’를 공식 협찬하는 등,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사진 : 라푸마 「도전은 색깔로 기억된다」편 스틸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