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 사업은 석탄, 석유, 철강, 비철, 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중국, 인도네시아, 오만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자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한 자원 트레이딩 수익의 안정적 확보를 통해
자원 전문상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인도네시아, 중국, 호주, 러시아 등지에서 석탄 광산의 개발, 투자, 운영 및 트레이딩 사업 기반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MPP 광산은 국내 종합상사가 참여한 해외광산 중 탐사 단계부터 개발 및 생산에 성공한 최초의 광산이며, 이후 중국 완투고(Wantugou) 광산, 인도네시아 GAM 광산에 차례로 투자했습니다.

한편 석탄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야적장과 항만시설 등의 물류 인프라 투자를 통해 LG상사는 아시아 최대 석탄 트레이더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아시아, 중동을 중심으로 석유 및 가스 광구에 투자하고 있으며, 최근 중남미 지역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오만, 카자흐스탄, 카타르, 베트남, 칠레, 콜롬비아 등지의 생산광구에 투자하고 있으며, 북/중남미, 중동 지역 자산의 가치 상승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유망 신규 자산을 지속 확보해 나갈 것입니다.

LG상사는 철강 Coil을 구매 후 가전제품 및 자동차 외판재 용도로 가공해 해외 실수요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중국, 베트남, 인도, 폴란드, 태국 현지에 철강가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재고관리 / 가공 / 판매의 One-Stop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제철소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삼국간 거래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중동, 아프리카, 유럽, 중남미 등 원거리 시장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비철 광산의 개발, 투자, 운영 및 트레이딩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동광산 개발 및 운영 역량을 보유한 LG상사는 현재 동, 몰리브덴 확보를 위해 미국 로즈몬트(Rosemont) 광산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한편, 동남아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동광산 개발을 검토하는 등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각지에서 알루미늄, 동, 주석 등 산업용 비철금속 원료를 구매해 국내외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시장을 개발하고 트레이딩 물량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LG상사는 팜농장의 개발, 투자, 운영 및 팜오일 트레이딩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서부 칼리만탄 소재 팜농장을 2009년 인수한 이래 팜오일(CPO: Crude Palm Oil) 공장을 짓고 현재 약7만톤 규모의 팜오일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축적해 온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팜오일은 팜나무 열매를 순수 압착방식을 통해 추출하는 식물성 유지로 식용유, 화장품, 바이오디젤 등 다양한 분야 상품들의 주 원료로 각광받고 있어 부산물 사업 등 수익 모델 확대도 검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