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 사업은 석탄, 석유&가스, 금속, 식량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험과 역량이 축적된 중국,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자원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한 자원 트레이딩 수익의 안정적 확보를 통해 전문상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인도네시아, 중국, 호주, 러시아 등지에서 석탄 광산의 개발, 투자, 운영 및 트레이딩 사업 기반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MPP 광산은 국내 종합상사가 참여한 해외광산 중 탐사 단계부터 개발 및 생산에 성공한 최초의 광산이며, 이후 중국 완투고(Wantugou) 광산, 인도네시아 GAM 광산에 차례로 투자했습니다.

한편 석탄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야적장과 항만시설 등의 물류 인프라 투자를 통해 LG상사는 아시아 최대 석탄 트레이더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아시아, 중동을 중심으로 석유 및 가스 광구에 투자하고 있으며, 최근 중남미 지역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칠레, 베트남, 카타르 등지의 생산광구에 투자하고 있으며, 북/중남미, 중동 지역 자산의 가치 상승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유망 신규 자산을 지속 확보해 나갈 것입니다.

LG상사는 철강 Coil을 구매 후 가전제품 및 자동차 외판재 용도로 가공해 해외 실수요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중국, 베트남, 인도, 폴란드, 태국 현지에 철강가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재고관리 / 가공 / 판매의 One-Stop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제철소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삼국간 거래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중동, 아프리카, 유럽, 중남미 등 원거리 시장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2차 전지의 원료가 되는 녹색광물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인도네시아 팜농장 운영을 통해 식량 자원 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연간 7만톤 규모의 팜오일을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농장 추가확보와 공장 증설 등을 통해 연간 10만톤까지 생산 능력을 늘릴 계획입니다.

나아가 팜사업을 통해 확보한 경험을 바탕으로 곡물 등으로 식량 자원 사업을 확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