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는 안정적인 자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안정적인 자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석탄, 석유, 비철, 팜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경험과 역량이 축적된 중국/인도네시아 지역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신규투자도 지속 추진 중입니다.

LG상사 자원개발 사업의 시초였던 석탄사업은 호주를 시작으로 러시아, 인도네시아, 중국, 캐나다 등지로 사업기반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광산투자를 통한 석탄자원 확보로 LG상사는 국내 에너지 자주개발율 향상과 에너지 사업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07년 운영권자로 참여한 인도네시아 MPP 유연탄광은 국내 종합상사가 참여한 해외광산 중 탐사 단계부터 개발 및 생산에 성공한 최초의 광산입니다. 이후 중국 내몽고 지역의 완투고(Wantugou) 유연탄광과 인도네시아 GAM 유연탄광을 차례로 인수했습니다. 석탄 판매 기반 강화를 위해 중국과 인도 중심의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야적장과 항만시설 등의 물류 인프라 투자를 계획하는 등 LG상사는 아시아 최대의 석탄 트레이더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LG상사는 석유, 가스 에너지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오만, 카타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칠레 등지에서 유전 및 가스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중동, 중앙아시아 등으로 대상지역을 넓혀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남미지역까지 투자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전략지역인 중동, 중앙아시아 및 남미를 중심으로 생산광구와 탐사광구에 사업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만8광구, 카자흐스탄 ADA, GeoPark 칠레/콜롬비아 등 기존 투자광구를 중심으로 생산량 증대 및 매장량을 추가 확보하고 있습니다.
향후 선진기술업체와 전략적으로 제휴해 북미지역의 셰일가스 사업 진출을 계획 중입니다.

LG상사는 산업용 기초 원재료인 비철금속의 투자사업과 Trading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투자사업은 비철금속 자원이 풍부한 미주지역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Trading 사업은 직접 생산한 비철 금속을 국내외 안정적으로 조달함과 동시에 사업지역을 다변화 하고 있습니다.

동, 몰리브덴 확보를 위해 미국 로즈몬트(Rosemont) 광산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기반 확보를 위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산업 고도화로 비철금속의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LG상사는 세계 각지의 공급자로부터 알루미늄, 동, 주석 등 산업용 비철금속원료를 구매해 국내외 산업재 및 가공수출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인도네시아 서부 칼리만탄에서 팜오일(CPO: Crude Palm Oil)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12년 팜오일 공장을 완공하고 연간 6만톤에 이르는 팜오일(CPO)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팜농장의 생산량 증대에 따른 팜오일 생산공장 증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팜오일은 팜나무 열매를 순수 압착방식을 통해 추출하는 식물성 유지로 식용유, 화장품, 바이오디젤 등 다양한 분야 상품들의 주 원료로 각광받고 있어 세계 각국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