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는 Project Developer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Project Developer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정유소, 발전소 등 각종 플랜트 시설에 대한 투자, 개발, 건설을 진행하는 한편 국내외 민자발전사업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정보, 사업개발, 투자, 금융, 무역 등 회사의 다양한 기능이 집약된 사업입니다.
투르크메니스탄, 이라크, 이란, 미얀마 등 신규시장을 적극 발굴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1983년 사우디아라비아 염화비닐 Project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후 카타르 정유플랜트, 이란 가스플랜트, 오만 폴리프로필렌과 아로마틱스 플랜트를 수주해 중동에서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투자와 제품판매에도 참여하여 대상국가가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국가 개발형 사업 역량을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투르크메니스탄에서 현지 최대 규모의 가스처리플랜트를 수주하는 등 신흥시장에서의 성공경험을 발판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LG상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화력, 수력, 가스를 이용한 발전 사업과 태양광, 바이오매스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입니다. 특히 중동, 동남아지역 등을 중심으로 발전소의 투자와 건설, 그리고 운영에 참여하는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LG상사는 발전 플랜트의 건설과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발전사업에 지분투자를 지속할 것입니다.